밤낮으로 아직은 기온차가 있지만 여지없이 봄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봄의 전령사, 벚꽃의 향연이 시작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온 나라가 핑크빛으로 물드는 이 아름다운 계절, 2024년 벚꽃 개화 시기와 벚꽃 축제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보세요. 확인했다면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죠..
2024년 벚꽃 개화 시기
2024년 벚꽃 개화 예상 시기 2024년 벚꽃 개화는 기후 온난화의 영향으로 예년보다 다소 빠른 시기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반적으로 남부 지방의 벚꽃이 3월 중순경 시작하여, 중부 지방으로 올라오며 4월 초에는 전국적으로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지역별 개화 시기는 기상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축제를 방문하기 전에는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핫한 국내 벚꽃 축제
1. 진해 군항제 ( 2024년 3월 23일 ~ 4월 1일)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에서 열리는 군항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벚꽃 축제 중 하나입니다. 진해의 여좌천과 경화역 일대가 벚꽃으로 가득 차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직접가보지는 않았지만 TV에서 볼때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리는 것을 보며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의 봄을 대표하는 축제로, 여의도 윤중로에 심어진 1,400여 그루의 벚꽃나무이 약 1.7Km에 걸쳐 양쪽으로 길게 늘어져 동화속의 한장면 처럼 멋진 터널을 걷는 환상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의도 벚꽃축제 사진이 잘 나오는 구간은 국회의사당 뒷쪽 여의2교북단 쪽이 제가 생각하는 예쁜 벚꽃사진을 찍을수 있는 핫스팟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푸드 트럭이 허용이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들기 체험부터 공연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입으로 못즐겨도 눈으로 많이 즐기면 될것 같습니다.
3. 구례 300리 벚꽃축제(2024월3월22일~3월24)
서울 여의도 벚꽃축제와 맞먹을 정도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구례의 벚꽃은 구례ic에서 부터 쭉 뻗어 섬진강 주변까지 이여져 벚꽂의 아름다움을 한것 느낄수 있습니다. 구례 벚꼬츤 3km가량의 벚나무 가로수 길이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조성되어있고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도 선정되었습니다. 벚꽃과 함께 체험행사와 플리마켓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어 마음것 봄을 즐기시면 될것 같습니다.
벚꽃축제 마무리
따뜻한 봄날, 화려하게 펼쳐진 벚꽃 아래에서의 소풍은 생각하면 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잠시 여유를 가지며 가족과 함께 벚꽃을 보며 힐링해 보는게 어떨까요? 당장 준비하고 떠나십시오. 봄날의 축억을 가득안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도 그 따뜻함을 오래도록 간지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