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캉스란?!
'촌스러울스록 힙하다'가 요즘 mz세대들의 트렌드입니다. 이 트렌드에 맞게 시골과 바캉스의 합성어로 농어촌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것을 촌캉스라고 합니다. 해외나 국내 유명 관광지를 구경하거나 좋은 5성급 호텔에서 지내는 것이 아니라 한적하고 조용한 산골이나 어촌에서 자연과 어울리며 휴가를 즐기는 것입니다. 요즘 MZ세대의 트렌드이며 팍팍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시골에서 즐기는 20~30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촌캉스 숙소 BEST 3
1. 강원도 영월 산골초가펜션
주인 부부가 직접 만든 초가집으로 마을에서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호캉스 숙소입니다. 촌캉스의 트렌드에 가장 잘 맞는 숙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초가집 마루에서 찍는 사진은 포토존이 따로 필요가 없답니다. 주변 볼거리로는 별마로 천문대, 탄광문화촌, 김삿갓계곡등 주변에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주소 : 강원도 영월군 북면 굴앞마을길 64-98
이용시간 : 오시는 날 2시부터 가시는 날 12시까지(가시는 날 예약이 없으면 저녁까지)
예약방법 : 산골초가펜션
2. 충남 아산 외암민속마을
충남 아산 외암민속마을은 국가지정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마을이며 상류층 가옥과 서민층 가옥 등 전통가옥 60여 채가 있고 조선후기 중부지방의 향촌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어 살아있는 민속박물관을 보는듯한 마을로 관람객에게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다른 곳을 돌아다니지 않아도 한 곳에서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주소 :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 84
이용시간 : 입실 2시부터 퇴실 오전 11시
예약방법 : 외암마을홈페이지
3. 강원도 양양 마나긔하우스
높은 건물이 있는 도시에서 벗어나 강원도 양양으로 들어서면 외관은 시골의 감성을 느끼면서 실내는 현대의 물건을 배치하여 너무 시골스러워서 불편함이 없는 강원도 양양 마나긔하우스 만날 수 있답니다. 숙소에서 차로 약 11분 이동하면 대포항 및 설악해수욕장에 도착하며 숙소 뒤쪽에는 아궁이와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저녁에는 작은 화로에 불멍을 할 수 있고 하늘에 무수한 별을 볼 수 있답니다. 또한 숙소 뒤편은 높은 나무들이 바람에 부비며 나는 소리는 청량하여 귀를 호강할 수 있습니다. 주변엔 회룡초등학교 잔디운동장과 산책길이 있어 아이동반 가족분들께 강추드립니다.
주소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소금재길 161 , 회룡초등학교 앞
이용시간 : 체크인 3시 30분 체크아웃 12시
예약방법 : 마나긔하우스
촌캉스룩
촌캉스를 선택했다면 촌캉스룩이 빠질 수 없겠죠? 촌캉스 룩은 다름 아닌 어릴 적 우리들의 할머니 의상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꽃무늬 몸빼바지와 꽃무늬 조끼, 그리고 이장님 모자 나 고무신 등으로 자신만의 시골스러운 룩을 완성하면 된답니다. 친구나 연인, 가족들끼리 촌캉스를 가신다면 꼭 촌캉스 룩을 입고 추억을 기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