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전의 뜻과 개요
독전의 사전적 의미는 다른 사람과 상의하지 않고 독단적으로 판단하거나 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화 독전에서도 주인공 조원호는 상의라곤 없이 독단적으로 이선생을 쫓는 내용으로 독전이라는 제목이 사용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화 독전은 원작인 홍콩영화 마약전쟁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2018년에 개봉한 독전은 520만 명의 관객이 동원되어 흥행에 성공하였고 아직까지 마지막 장면에 대해 의견일 갈리고 있습니다. 영화 독전의 줄거리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마약반 경찰 VS 마약조직
마약조직 반인 원호는 자신의 숨겨둔 비행청소년 수정을 만나면서 영화는 시작합니다. 원호는 마약조직인 이선생을 잡기 위해 매진하고 있었고 수정에게 마약을 알선해주는 장소만 알려주면 된다고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수정은 연락이 되지 않고 연락이 됐을 때는 부상이 심해 병원으로 옮겼지만 8이라는 숫자를 그리고 숨을 거두고 맙니다. 경찰 측에서는 무고한 시민이 죽었으니 그만하자고 하지만 원호는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한편 연옥은 오래된 공장에 도착하는데 공장의 폭발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옥은 경찰청 마약반에 자수하면 신변보호를 요청하고 원호는 연옥을 조사해 이선생의 실마리라도 잡을 생각으로 조사를 하는데 갑작스럽게 죽게 됩니다. 공장 폭발사건에 대해 내용을 듣게 된 원호는 살아남은 영락을 만나게 되고 영락은 마약상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바이오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라고 합니다. 영락은 공장 폭발사고로 어머니가 죽게 되고 본인의 강아지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이선생을 잡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됩니다. 그것은 중국 최대 규모의 마약상인 진하림의 만남을 1시간 먼저 만나서 이선생 조직에는 원호가 진하림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이었습니다. 원호와 영락은 준비를 하고 진하림을 만나러 갑니다. 처음 만나 진하림과 보령은 엄청난 포스를 자랑하며 마약이 무엇인지에 대해 아주 강렬한 인상을 남겨줍니다. 이후 계약 성사를 하기로 하고 진하림과의 만남은 끝이 납니다. 경찰은 진하림의 모든 것을 그대로 카피해서 원호가 진하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원래 예정되어 있던 박선창이 나타나고 락과 함께 원호를 만나로 오게 됩니다. 원호는 박선창과 만나게 되고 마약 조직의 두목인 것처럼 행동하게 됩니다. 하지만 박선창은 영락과 얘기되지 않았던 새로운 마약을 가지고 오게 되고 원호는 의심하지 않게 마약을 하게 되고 급성 마약중독으로 이상증세에 시달리게 됩니다. 원호는 영락을 살려주게 되지만 자신이 움직이라는 데로 하라고 강요하게 됩니다. 이후 영락과 원호는 진하림이 준 원료를 가지고 마약을 만들기 위해 어디론가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는 이선생과 함께 일했던 언어장애 쌍둥이가 있었고 업계 최고인 두 사람에게 빠른 시일 안에 마약을 만들어 주라고 합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는데 마약이 나오지 않자 보령은 마약 제조하는 곳으로 찾아오게 되고 약간의 총격 끝에 영락과 원호는 진하림의 컨테이너 박스에 갇히게 됩니다. 진하림은 원호가 경찰인 것을 알고 총격전이 일어나고 원호와 영락만 살아남게 됩니다. 이후 브라이언 이사와 만난 원호는 이선생이 누구냐고 물어보게 되고 자신이 이선생이라고 합니다. 한편 브라이언 이사는 선창을 통해 영락을 죽이라고 하지만 오히려 선창이 죽고 영락은 죽지 않았습니다. 원호와 브라이언 이사가 기싸움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한 여성이 음식 트레이를 가지고 들어오고 이선생님이 보냈다고 열어보라고 합니다. 그곳에는 선창의 손과 함께 전화기가 있었고 두 명의 무장한 사람이 들어오면서 총격전이 시작되고 브라이언 이사는 납치되게 됩니다. 납치된 곳에는 영락이 있었고 자신을 죽이려고 하고 이선생인 것처럼 하는 게 말이 안 된다고 말을 합니다. 결국 브라이언 이사도 죽임을 당합니다. 경찰은 이선생이 브라이언이라고 생각하지만 원호는 믿지 않았습니다. 이후 사직서를 내고 예전 영락의 강아지에 GPS를 심어두어 그 위치를 추적해서 혼자 러시아로 떠나게 됩니다. 그곳에는 영락과 강아지 그리고 언어장애를 가진 쌍둥이가 있었습니다. 집안으로 들어간 원호는 영락과 대화를 하고 총성이 들리고 영화는 끝이 납니다.
독전 결말의 또 다른 결말
독전 영화를 보며 누가 이선생이냐는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내용상으로는 이선생이 서영락이 되어야 하지만 마지막 장면에서 총성만 울리고 누가 죽었는지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후 독전 감독판이 나오면서 총성이 울리고 원호의 얼굴에 피를 묻히고 나오는 장면을 보고 이선생이 서영락이라는 의견과 원호가 이선생이 여서 모든 걸 알고 있는 영락을 죽였다는 의견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영화 독전은 관객이 이선생을 정하는 걸로 결말을 맞이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나꼬꼬의 영화놀이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