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두 남자의 사생결단

by 나꼬꼬 2022. 4. 2.
반응형

황정민과 이정재의 하드보일러 영화

요즘 오징어 게임으로 유명해진 이정재와 천만배우 황정민의 출연만으로 기대가 컷던 영화입니다. 오징어 게임에서는 순진한 역할 이었는데 저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레이역이 강하게 인식이 박여서 인지 오징어 게임을 보는 내내 이 영화가 생각이 났답니다. 처음 제목만 봐서는 종교적인 영화나 스릴러라고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는 하드보일러 액션 영화 였습니다. 영화 제목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성경 구절 중 하나 입니다. 이 구절을 사용한건 내용상 너무 악한 두사람의 구원받기 위한 감독의 배려였을까요?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하드보일러 액션영화 이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암살자를 추격하는 범죄조직원

국정원 소속의 인남. 주로 대인, 살상 등을 담당했던 특수요원으로 8년전 조직이 해체되어 일본으로 떠나게 됩니다. 일본으로 넘어온 인남은 살인청부업자로 생활을 하며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인남은 살인청부업을 청산하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에이전시 시마다의 요청으로 마지막 살인청부를 하기로 하비다. 하지만 마지막 살인청부 대상은 건드리지 말아야 할 대상 야쿠자 고레다를 죽이는 것이었습니다. 인남은 고레다를 죽이고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고레다의 죽음을 안 고레다의 숨겨진 동생 레이는 업계에서 잔인하기로 소문난 야쿠자였습니다. 형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인남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인남은 연인이였던 영주가 딸 유민의 유괴 사건으로 태국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게 됩니다. 인남은 영주가 인남 몰래 인남의 딸을 낳았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태국으로 넘어가 시신을 수습하고 유품정리 중 딸의 사진을 발견하고 유괴된 딸을 찾아 나섭니다. 방콕으로 넘어간 인남은 소개받은 현지 브로커를 통해 연인 영주를 죽이고 딸을 납치한 범인을 찾아 유민을 데려 간 것은 차오포라는 마피아 조직이라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차오포의 대장 란의 작업장에 찾아간 인남은 딸 유민이 살아있다는 걸 알아냅니다. 인남은 돈이 부족해서 기존 가이드를 고용하지 못하고 현지 가이드를 트랜스젠더인 유이로 고용하고 유민을 찾아나섭니다. 인남과 유이는 장기매매로 사용 될 아이들이 감금되 있는 장소를 알아내고 장기를 사러온 사람인척 속이고 차오포 조직원에 접근합니다. 딸 유민의 생사를 확인하고 랑야오로 끌려가 심장 이식 수술을 할 것이라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감금된 아이들을 모두 풀어주고 떠나려는데 태국까지 쫓아온 레이와 만나게 됩니다. 인남과 레이는 치열하게 결투를 벌이고 인남은 힘겹게 그곳을 벗어납니다. 한편 유이는 태국경찰에게 잡히게 되고 지금까지의 일을 모두 알려주게 됩니다. 경찰은 보통사람이 아니라고 판단하고 경찰특공대까지 투입해 이들을 추적하게 됩니다. 랑야오를 찾아간 인남은 따라온 레이에게 총으로 공격을 당하고 뒤이어 경찰과 경찰특공대도 인남과 레이를 공격하게 됩니다. 레이가 공격하는 틈을 타 인남은 딸을 구하고 도망을 갑니다. 인남과 딸은 무사할까요? 밑에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결말이 포함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결말 

인남은 레이의 기습공격으로 부상을 입고 호텔에서 치료를 하며 파나마로 밀항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레이는 차오포의 대장 란을 찾아가 인남을 함께 처리하자고 협상을 합니다. 밀항을 위해 브로커를 만난고 온 인남은 호텔에 란 조직원과 레이를 만나게 되고 인남과 딸 유민을 납치합니다. 그때 나타난 유이는 납치된 인남의 차를 부딪혀 인남을 구출합니다. 구출된 인남은 딸 유민을 납치해간 레이를 쫓아가 싸우게 됩니다. 치열한 싸움끝 인남은 딸 유민을 구출해 유이에게 넘겨줍니다. 그 사이 기절해 있던 레이는 깨어나 칼로 인남의 심장을 찌르고 인남은 마지막 수류탄으로 레이와 함께 자폭합니다. 이후 유이는 유민과 함께 인남이 준비해 둔 돈 가방을 가지고 파나마 고급주택에 즐거운 생활을 시작하는 것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이 영화는 액션씬에 슬로우모션을 사용해서 현실감을 느낄수 있도록 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황정민 배우와 이정재 배우의 연기는 역시라는 말 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록 완벽한 연기를 보여줬던것 같습니다. 내용은 비록 단순하지만 액션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보셨으면 하는 영화입니다. 액션영화를 좋아하는 저는 이영화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나꼬꼬의 영화놀이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